애드센스 승인 글자수에 대한 여러 가지 루머와 조언들이 있지만, 어떤 것이 진짜로 효과가 있는지 헷갈리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승인에 대해 가장 많이 나오는 질문 중 글자수에 대한 답변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이 글을 통해 애드센스 승인 글자수의 비밀을 파헤쳐 봅시다.
애드센스 승인 글자수: 1800자 vs 상관없다
1800자 이상 써야 할까?
많은 블로거들이 1800자 이상의 글이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필수적이라고 말합니다. 이는 어느 정도 사실입니다. 구글은 콘텐츠의 질을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충분히 길고 자세한 글이 더 높은 평가를 받을 가능성이 큽니다. 대체로 1000자에서 2000자 사이, 또는 그 이상이 적당한 길이라 생각됩니다.
글자수는 상관 없을 까?
반면, 글을 너무 짮게 쓰거나 무작정 길게 쓰는 것도 해결책은 아닙니다. 독자가 글을 읽으며 유익함을 느낄 수 있어야 합니다. 글이 길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죠. 내용이 알차고, 독자가 원하는 정보를 정확히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애드센스 승인 글자수, 정해진 답은 없다!
애드센스 승인 글 쓰기를 위한 글자 수는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흔히, 1000자에서 2000자 사이가 권장된다는 이야기가 많이 돌지만, 구글 애드센스 공식 가이드라인에는 글자 수에 대한 명확한 기준이 나와 있지 않습니다.
그럼 왜 애드센스 승인 글자수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을 까?
구글은 단순히 글자 수를 채우기 위한 내용보다는 독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양질의 콘텐츠를 선호합니다. 일반적으로 글이 길수록 더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기 때문에 글자 수가 많을수록 승인 될 가능성이 높았을 거라 생각됩니다.
이러한 경험을 갖은 많은 블로거들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글자 수와 관련된 이야기를 공유하며, 이러한 이야기들이 확대 해석되어 하나의 기준처럼 자리잡게 된 것입니다.
Google 애드센스 고객센터: 콘텐츠 불충분애드센스 승인 글자수: 이렇게 하자!
정해진 기준은 없다지만, 1800자 정도 이상으로 글을 써서 승인이 잘 되었다고 하니, 굳이 짧게 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애드센스 승인 글 쓰기가 목적이란 걸 생각해 봅시다.
애드센스 승인 글자수 최종 정리
1. 글자 수에 대한 구글의 공식적인 가이드라인은 없다.
2. 양질의 콘텐츠를 쓰다 보면 자연스럽게 글은 길어지기 마련이다.
3. 되도록 1800를 넘게 써보자. 손해 볼 건 없다.
4. 일단 ‘애드센스 승인’이 목적인데, 굳이 하지 않을 필요가 없다.
5. 다만, 글자 수에 너무 집착하지 말자.
6. 승인 이후에는 맘대로 쓰자.
쉽게 따라하는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극대화 방법 애드센스 플랫폼 선택 기준